지난 5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어디서 보람 있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야 할지 고민 끝에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용해온 전라북도 참참 농촌체험마을 홈페이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참참은 전라북도 농촌여행 연계 포털사이트로 많은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농촌체험마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행지원사업 시스템까지 전면 개편하여 농촌에서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을 추구하는 가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참참을 통해 할머니, 아들, 딸, 손자까지 우리 가족 3대가 올해 처음 찾은 곳은 무주 무풍승지 마을입니다. 무주 무풍면 넓은 부지에 수영장, 세미나, 바비큐장, 독채펜션, 레스토랑, 사과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우리 가족 원픽 농촌체험마을입니다.
2박 3일을 보내야 하는 무주독채펜션 무풍순지마을 맥반석건강관리실입니다. 총 3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2, 화장실2, 거실 겸 주방과 복층형 공간으로 내부가 꾸며져 있습니다.
마을을 둘러싸고 병풍처럼 펼쳐진 크고 작은 산들의 뷰를 보며 숙소 앞에서 바비큐도 즐길 수 있습니다. 숯과 그릴만 가져오시면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지난 한 해 세 번이나 방문했기 때문에 우리 집처럼 익숙한 농촌체험마을 무풍승지입니다.지난 한 해 세 번이나 방문했기 때문에 우리 집처럼 익숙한 농촌체험마을 무풍승지입니다.벽과 천장까지 편백나무로 가득 채워져 편백향이 은은한 넓은 방은 거실 양쪽에 2개가 있어 어른 5~6명이 자도 쾌적하고 화장실이 방마다 있어 편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화장실에는 손세정제, 치약, 샴푸, 린스, 바디워시 기본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칫솔x,샤워타올x)숙소 복층 공간에 열선이 있어 잠을 잘 수 있고, 꽤 넓어서 아이들이 아지트로도 사용하며 즐겁게 왔다갔다 했습니다.연휴 기간 내내 비가 와서 야외 활동을 못했지만 펜션이 충분히 넓어서 비누방울 놀이도 하고 숨바꼭질까지 실컷 놀았던 아들과 조카들입니다.객실 곳곳에 사용 매뉴얼을 갖추고 있어 꼼꼼하게 비상약까지 신경 쓴 사무장의 정성이 느껴집니다.따뜻한 온돌방에서 피로를 풀고 다음날 아침 비가 그친 틈을 타 농촌체험마을 곳곳을 산책해 봅니다.무풍승지마을체크인센터 옆에는 황토로 만든 천연황토방이 있어 부모님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공간입니다.아궁이와 화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아이들이 도시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농촌여행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여름에는 천연 계곡수, 지하수가 가득 찬 넓은 수영장에서 즐겁게 물놀이를 할 수 있지만 아직 봄이라 이용할 수 없어 여름방학에 더욱 기대되는 장소입니다.아들과 함께 궁금해서 물놀이장에 가보니 개구리가 낳은 알이 부화하여 수많은 올챙이들이 헤엄치고 있었습니다.개구쟁이 아들이 이런 수영장을 그냥 지나갈 리가 없어요. 올챙이를 잡고 싶다고 해서 빨리 페트병을 잘라 채집 도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전라북도 농촌여행 참참에서 5월의 가족여행지로 이곳을 추천한 이유는 이처럼 자연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농촌에서 힐링도 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전라북도에서 황금연휴 기간에 행복한 마을 바캉스를 즐기고 왔습니다.전라북도 무주마을 바캉스 대표 체험 사과피자 만들기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을 즐겨보세요.:) 50m 네이버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데이터x 네이버/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가무풍승지마을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철목길 61무풍승지마을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철목길 61무풍승지마을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철목길 61